홈 > 게시판 > 학과소식
[이재홍 교수님] '한국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' 토마토 인터뷰
작성자 : 홈지기 등록일 :

 
▶한국 게임 산업의 현주소와 전망

 
 
 
넷마블 게임즈 (251270) 상장, 새 정부 출범 등으로 게임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.
 
12일 방송된 <토마토인터뷰-소통>에서는 이재홍 한국게임학회 회장 겸 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와 함께 한국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미래를 엿봤다.
 
이재홍 회장은 "2011년 연 성장률이 30%였던 국내 게임 산업은 2012년부터 성장세가 꺾이더니 이제는 매해 역성장하고 있다"며 "그 자리를 외산게임이 대체하는 어려운 상황"이라고 설명했다.
 
이런 가운데 리니지 시리즈의 흥행은 한 게임의 성공보다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.
 
이 회장은 리니지 게임 시리즈의 성공 요인을 걸출한 IP(지적재산권)의 힘이라고 진단했다.
 
그는 "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게임산업은 더욱 주목 받을 것"이라며 "VR(가상현실)과 AR(증강현실)이 접목된 혼합현실 게임을 육성해야한다"고 판단했다.
 
또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개발자, 사용자, 학부형, 정부 모두 인식의 변화 필요하다며 차기 정부에 규제 완화와 스토리산업에 대한 투자를 당부했다.
 
인터뷰 영상
 
첨부파일 :
번호제목이름조회등록일
[이재홍 교수님] '제 13회 게임교역회 & 제2회 한국모바일게임 ..홈지기6012016.05.17
[이재홍 교수님] '한국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' 토마토 인터뷰홈지기2482017.05.12
47[김현승 시문학상] 제 2회 김현승 시문학상 시상식 개최홈지기9642016.10.14
46[이재홍 교수님] '연합뉴스 뉴스메이커' 전문가 참여홈지기8662016.07.18
45[이재홍 교수님] 칼럼 '판타지' 이야기가 필요한 시대홈지기8112016.05.17
44[조성기 교수님] 동인문학상 후보 선정홈지기7322016.04.04
43[조성기 교수님] 신간 <우리는 아슬아슬하게 살아간다>출간홈지기4222016.03.14
42[이재홍 교수님]이재홍 교수,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홈지기6912016.01.05
41[이재홍 교수님] 이재홍 교수, 8대 한국게임학회 회장 선출…만..홈지기6752015.11.26
40[이재홍 교수님] 굿게임쇼, 기능성게임 버리고 융·복합 게임쇼..홈지기8672015.06.03
39[최승호 교수님] 랩을 만난 동시, 최승호 시인의 실험홈지기9062015.05.07
38[조경란 교수님] 韓-유럽 작가 10명 로마서 通하다홈지기1,0492015.01.02
37[조경란 교수님] 박서영·조경란, 문학 발전 이바지 '고양행주..홈지기5732015.01.02
36[이재홍 교수님] 세계적인 규제 완화 기조넘어 ‘게임’ 하나의..홈지기5022014.11.27
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